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go


웨이크 보드,스키란?

NOLJA

웨이크 보드,스키

웨이크 보드,스키란?

웨이크보드란?

수상스키란?

웨이크스케이트란?

웨이크서핑이란?

웨이크보드란?

Hyperlite Team Shoot Vol II from Hyperlite Wakeboards on Vimeo.

* 본 영상은 해당 스포츠 관련 영상으로 vimeo 사이트에서 출처된 것임을 밝힙니다.

1960년 대 미국에서 서핑을 즐기던 젊은이들이 내륙의 호수에서 서핑 같은 기술을 소화하기 위해 착안한 스포츠로
파도 대신 보트에서 지나가며 만든 물살을 이용하여 각종 고난도의 기술을 구사할 수있는 것이다.

1984년에 미국에서 웨이크보드 제 1호라고 말할 수 있는 '스카퍼'가 탄생하면서 본격적인 스포츠로써 인정을 받으며
워디 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아갔다.

스카퍼라는 것은 수상 스키와 서핑을 믹스한 명칭으로 되어 있는데,당시는 웨이크보드라고 부르지 않고 스키보드라고 불렀다.

웨이크보드가 한국에 도입된지는 불과 2~3년에 불과 하다.

경력3년의 라이더들이 국내 최고의 웨이크보드 라이더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
이들 모두가 미국 하와이나 프로리다등지에서 배워와 국내에 전파하였다.

웨이크보드는마치 눈위에서 즐기는 스노우보드와 비슷한 즐거움을 준다.
그래서 스노우보드를 타시는 분들은 쉽게 배울 수 있다. 웨이크보드는 스노우보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은 트릭을 구사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매니아층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수상스키의 슬라롬이 물살을 가르며 물보라를 일으키는 재미가 있다면 웨이크보드는 물위로 점프하고 회전하는 재미라고 할 수 있다.

웨이크보드는 1995년 국내에 처음 보급되었으며 웨이크보드의 역사가 세계적으로
100만명이라는엄청난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은 수상스키와 스노우보드, 이 두가지의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뿐만 아니라 4계절지역에서도 4월부터 11월까지 그다지 큰 무리없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오랜 기간동안
웨이크보딩을 즐길수 있는 것도 웨이크보드의 매력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수상스키란?

70200 Lantenot from Guy Dvorak on Vimeo.

* 본 영상은 해당 스포츠 관련 영상으로 vimeo 사이트에서 출처된 것임을 밝힙니다.

1922년 미국 랄프 사뮤엘슨(Ralph Samuelson)에 의해서 창안 되었다.
그는 여름 내내 물위에서 스키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결국 비행정에 2.7m의 송판 스키를 매다는 방법을 사용해 처음 수상스키를 시도했으며 점프에 익숙한 사뮤엘슨은 점프대를 만들어 타던것이 오늘날 수상스키 경기의 종목중 하나인 점프 종목이 유래되었다.

수상스키의 발전과 보트의 보급으로 점차 대중화 되어 최근에는 한강을 비롯한 광나루·청평·남이섬·춘천 등지와 진주의 진양호 및 해운대 앞바다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도 수상스키의 관심 증대와 함께 동호인구가 크게 늘어났으며,
수상스키의 종류는 다목적용 스키로 대회전에 주로 사용하는 슬랠롬 싱글스키, 초보자를 위한 저속도 스키, 어린이를 위한 짧은 스키, 물 위에서 쉽게 방향을 바꾸어 가며 묘기를 부리는 회전용 스키, 어린이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수상 썰매 등이 있다.

웨이크스케이트란?

Suwannee Pro Sky View from Byerly Boards on Vimeo.

* 본 영상은 해당 스포츠 관련 영상으로 vimeo 사이트에서 출처된 것임을 밝힙니다.

웨이크스케이트는 웨이크보드가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파생된 별개의 스포츠이다.

웨이크보드와 다른점은 발과 보드를 연결시키는 바인딩이 없는 대신 신발을 신은채로 보드위에 발을 올려놓고 라이딩 한다.
웨이크스케이트는 웨이크보드처럼 스케일이 큰 기술이 어렵지만 웨이크보드로는 불가능한 기술들을 사용하며,
스케이트보드와 동일한 트릭 구사가 가능하다.
국내에는 웨이크스케이트를 즐기는 사람이 극히 드물어 빠지나 케이블파크 이용시 간간히 볼 수 있다.

웨이크서핑이란?

Phase 5 Wakesurfer's | Shane Blanton Signs For 2015 from CB Filmz on Vimeo.

* 본 영상은 해당 스포츠 관련 영상으로 vimeo 사이트에서 출처된 것임을 밝힙니다.

-

go